맛집 탐방

(다소 비위생적이었던).. 왕십리 춘천집 닭갈비 솔직후기 ㅠ 반찬통 밑 새까만 먼지? 녹?... 내돈내산 왕십리 닭갈비. 한양대 닭갈비. 한양

인간나미 2021. 7. 30.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간나미입니다. 저는 성동구 부근에 20년 가까이 산 주민이기도 합니다.

제 주변에는 요식업 종사하는 분이 없고요.

물론 신생 티스토리러라 제게 협찬해주실 분도 없습니다. 그런 만큼 모든 리뷰를 솔직히 쓴다는 걸 밝힙니다.

오늘은 소위 왕십리 '맛집'으로 유명한 춘천집 닭갈비 후기를 남깁니다.

춘천집 닭갈비

제가 이근처에서 초중고를 다나왔으니까 이동네 산지도 20년이 됐네요. 이 집도 유명한 집이죠.
왕십리에 있던 프렌차이즈 닭갈비집 '유가네'도 이집때문에 털고 나갈만큼, 터줏대감입니다.

저도 이집 세 번 정도 가봤습니다. 근데 이번에 너무 실망스러워 리뷰 남깁니다.

닭갈비집 식당 내부입니다. 3시경 가서 손님이 저희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ㅜㅜ오래된 식당인걸 감안해서 본다고 해도,,좀 너무 드럽습니다. 테이블 끈적한거 보이시나요? ㅠㅠㅠ 아무래도 닭갈비가 기름이 많이 튀는 음식이지만, 휴지통도 끈적, 책상도 끈적,, 의자도 거무튀튀.ㅜㅜ 좀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엔 사람 많아서 몰랐는데,,,

한산할 때 가니, 식당 내부가 그대로 보여서 사실 식욕이 안당겼어요..

닭갈비 셀프바. 입니다. 남기면 벌금 1000원이라는데, 사실 벌금 물지는 않습니다.

문제의 셀프바입니다.. 제가 보고야 말았습니다.ㅜㅜ 하.. 안봤어야 했는데, 진짜 식당 사장님 실망입니다. 결과는 밑에!!!



셀프바입니다. 닭갈비와 어울리는 반찬들이죠. 깨끗해 보이시나요? 저는 이 밑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점심시간이 끝난 뒤라, 반찬 하나가 비어있었습니다. 근데 이 개별 반찬통 놓은 저 밑에,,판이 아주 까맣게 드러웠습니다.

먼지인건지,,ㅜㅜ뭔지 모르겠는데, 반찬통 밑 사진도 찍었으나,,진짜 토나올 거 같아서 올리진 않습니다. 저 미역 냉국 밑에 까만 녹 보이시죠? 저 밑은 완전 까맣습니다.ㅜㅜ 보이는 위만 닦으시고, 반찬통 밑은 안닦으시나요?. ㅜㅜ 진짜 까맣게 녹이 슨건지, 아니면 끄을음인지, 먼지인건지.. 저걸 본 이후로 식욕이 당기지가 않았습니다.ㅠㅠ

전 털털한 성격인데도 ㅜㅜ먹기가 사실 쉽지 않더라고요.

저 반찬통 하단부분 녹 보이시죠?
저 아래는 아예.. 까맣습니다

그리고 저 스테인리스 냉장고 밑이

단무지며, 피클 보관함인데, 봉지에 싸지도 않으시고, 플라스틱 용기에 비닐 벗긴 그 상태로

상온에 노출되게 그밑에 보관하시더라고요.

아마 피클이며 단무지며 반찬들은 그대로 공기에 노출되겟죠..

ㅠㅠㅠ

제가 예민한건가요.ㅠㅠ 그래도 되는 건가요....

.

그렇게 퍼온 반찬들...


같이온 일행에겐 차마 제가 본 걸 말을 못했습니다. 다 먹고 다음날쯤 말했어요. 식욕 감퇴될까봐.ㅠ.ㅠ

메뉴판입니다. 유가네랑 가격 같고요. 다른 분들은 이 가게가 저렴하다고 하시는데,,전 잘 모르겠네요.

닭도 브라질 닭이고, 사리 추가 안하면 양배추랑 닭만 나오고,,

고구마니 이런 것도 없습니다.ㅠ.ㅠ 기본 사리는 시켜야하는 부분이네요..

그래서 저렴하다는 거에는 동의가 힘드네요.

원산지 표기판. 브라질 닭. 중국 김치....ㅎㅎ...


최근에 중국 김치 만드는 영상 보니, 식당가서 ㅜㅜ 중국 김치면 잘 안먹게 되더라고요.



아마 여기가 상권 중심가라 월세가 비쌀 겁니다. 가게도 길게 나와있고, 가격을 높이더라도,,, 품질에 신경 써주시면 어떨까요

그러면 20년 전통이라는 간판이 더 빛날 것 같네요...

닭갈비입니다.

사실 저는 뼈가 계속 씹혔어요.ㅠㅠ 글구 찍어먹을 소스도 없고

전체적으로 닭냄새가 났습니다. (예민한 편은 아닌데, 아마 제가 그 식기통을 보고 더 그렇게 느낀 걸수도 있어요)
소스 맛이 약해서인지, 닭 비린내가 좀 났네요.ㅠㅠ 근데 순한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찍어먹는 소스 하나쯤 있으면 더 좋을 거같아요.

전 유가네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싱거웠어요..

사장님 실력은 아주 멋지십니다!


닭갈비 볶아진 모습!

볶아진 닭갈비 2인분

쫄면사리

쫄면사리와 볶아진 닭갈비

사실..ㅠ닭냄새가 나서..전 사이다 많이 먹었고 무쌈에 안싸먹음 싱거워서ㅠ 먹기가 힘들었어요ㅠ

쫄면을 시킨 이유도ㅠ 닭이싫어서ㅠ


브라질닭 냄새ㅠ나고ㅠ 좀.... 오돌뼈 씹혀요ㅠ

사이다 이렇게 많이 먹긴 처음..인듯요


그리고 사장님이 흡연자이시기도 하고ㅠ

담배피우시고 닭갈비 볶으시고 양말 한 번 추기듯이 만지시고 다시 닭갈비 볶으시고.ㅜㅜㅜㅜ 앞치마도 안하시고...
ㅡㅠㅠㅠㅠㅠㅠㅜ,
밑반찬 통 밑에는 녹물 다 들어있고ㅠㅠ

이걸 다 보자니, 맛있는 음식도 맛있게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저도 장사했던 입장으로 자영업자 분들이 얼마나 노고하시고 자기 가게에 애정을 갖으시는지 알고있습니다.

다만 20년된 왕십리 터주대감 가게인 만큼 조금은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날 제 돈 내고 먹으면서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신경 좀 써주세요.ㅠㅠ
같이 먹었던 제 친구는 배아팠다고 하고,

--------------------------------
전통과 관습은 한끝 차이가 아닐까요.

전통있는 집이라는 명목하에 너무 기본적인 것을 지나치고 있는 '노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 집은 오래됐으니까.
우리 집은 단골이 많으니까.
우리 집은 유명하니까.

조금 지저분한 것도 '용인'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노포들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아집이고 고집이고 관습이기도 하고요..

---------------------------

만약 해당 영업점 사장님께서 ...위생 개선을 약속해주신 다면, 위글을 삭제하거나 지울 의사가 있습니다.ㅜㅜ 근데 그게 아니라면 수정하긴 어려울 듯 합니다.


[네이버 지도]
춘천집닭갈비
서울 성동구 마조로7길 7-1
http://naver.me/x0pb2i8I

춘천집닭갈비 : 네이버

리뷰 55 · 춘추전국시대 강원도 녀석이 인정한 맛있는 닭갈비맛집

store.naver.com


-------------------------------


하늘을 우러러봐 한 점 부끄러움 없이 적었습니다.

---------------------------

좋아요와 구독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



반응형